안녕하십니까!

아키투 브루잉(AKITU Brewing Company)은 2003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많은 브루잉 경험을 가진 브루어리(Brewery)로서, 맥주의 주요한 재료인 몰트(Malts)와 홉(Hops)과 효모(Yeast) 등의 엄격한 선택과 최적의 블랜딩, 그리고 브루어(Brewer)의 수많은 경험과 지식 및 지극한 정성으로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아키투 브루잉의 수제맥주는 나와 가족, 동료, 이웃과 친지들의 입으로 들어가는 소중한 음식이라 생각하고, 브루잉 공정의 하나 하나에 온갖 정성을 담아 만들고 있습니다.

향락으로 소비되는 알콜성 음료가 아니라, 한 잔을 마셔도 그 자체의 맛을 음미할 수 있는 음식으로서의 맥주,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리는 맥주, 여러 사람들과 즐겁게 마실 수 있는 맥주, 이러한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는 맥주를 양조하고자 아키투 브루잉은 항상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키투 브루잉    대표/마스터브루어  김판열 


아키투(AKITU)의 의미

아키투(AKITU)는 인류 최초 문명인 수메르(Sumer) 시대에 행해졌던 신년 축제 이름입니다.

맥주는 인류 최초 문명인 수메르(Sumer) 시대부터 양조되었습니다. 수메르 시대에는 많은 양의 맥주가 양조되고, 축제 때면 엄청난 양의 맥주가 소비되었습니다.

수메르에서 가장 중요한 신년 축제인 아키투(AKITU)는 춘분(Vernal Equinox)날 시작되어 14일 동안 행해졌습니다. 수메르인들은 만물이 소생하는 춘분을 새로운 한 해의 시작이라 보았습니다. 그리고 수메르 시대에는 맥주를 만들기 위하여 품질 좋은 보리가 품종 개량되어 널리 재배되고, 봄에 보리를 수확하였습니다.

이처럼 수메르의 아키투(AKITU)는 만물이 소생하는 새해 첫날을 축하하는 축제이자, 그 당시 많이 양조되고 음용되었던 맥주의 원료인 보리를 수확하는 축제였습니다.

아키투 브루잉(AKITU Brewing Co.)은 맥주의 기원을 찾아 수메르에 이르렀고, 인류는 왜 맥주를 갈망할 수밖에 없는가의 이유를 수메르에서 찾았습니다.


로고(LOGO) 이야기



아키투 브루잉(AKITU BREWING Co.)의 로고는 수메르의 점토판 그림에서 따왔습니다.

그 점토판의 가운데에는 큰 항아리가 있고, 이에 빨대를 꼽아 맥주를 마시는 내용의 그림입니다. 점토판의 항아리 대신에, 인류 최초의 문자인 수메르의 설형문자 중에서, 맥주를 뜻하는 최초의 문자를 넣어 로고를 완성하였습니다.


양조장 및 아키투 탭룸(아키투 수제맥주 전문 판매점) / AKITU BREWERY & TAPROOM

아키투 브루잉의 브루어리는 물 좋고 공기 좋은 평온한 전원마을에 위치합니다. 온갖 꽃들이 만발한다는 만화리라는 쾌적한 전원에서 아키투의 우수한 수제맥주가 만들어지고, 이들은 서울경기와 부산경남 등 전국으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아키투 브루잉은 정성들여 만든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가장 신선하게 맛보여 드릴 수 있도록 탭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브루어리(아키투 양조장)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동서길 84-2 (만화리)
아키투 탭룸 : 부산 남포동점, 양산 중부동점


아키투 브루잉 수제맥주 안내 문서 및 로고 파일 내려받기